photo & story2014. 10. 23. 04:03


미국 독립기념일. 


7월 4일은 미국 독립기념일.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불꽂놀이는 이 날의 하이라이트이다. 그중 뉴욕시와 Macy's 백화점이 후원하는 이곳 불꽃놀이는 그 규모가 단연 최고라고 할수 있는데.  

하지만 2009년 이후로 뉴욕 Hudson River로 불꽃놀이 장소(맨하튼과 뉴져지 동부에서 잘 보이는 장소)를 옮겨, 브룩클린과 퀸즈에 사는 뉴요커들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하지만 올해 뉴욕시장이 바뀐 후 (Michael Bloomberg 에서 de Blasio로)East River로 다시 돌아와 열리는 불꽃놀이!!!!

이를 놓치지 않으려고 이른 저녁부터 동네 친구집 옥상으로 발길을 옮겼다. 


(맥주를 사러 근처 마트에 들렸는데, 우연찮게 다코다 페닝을 만났다! 친절하게 사진촬영에 응해준 후, 쿨하게 "Happy forth of July!" 를 기분좋게 주고 받았다.ㅎㅎㅎ)






4th of July, 2014, Brooklyn, NY



하지만 이곳상황도 그다지 좋지만은 않았다. 

하필 불꽃놀이가 열린곳은 East River 아래쪽 Brooklyn Bridge쪽이서 옥상에 올라온 우리 무리를 포함, 이곳 많은 사람들은 멀리서 보이는 조그만 불꽃들에 적잖은 실망감을 느꼈다...(어차피 흑백필름을 넣은 조그만 카메라와 너무 멀리서 보이는 불꽃에 당시의 사진을 찍을 생각도 없었다. 대신 그 전과 후)

실망감은 잠시. 오래만에 느끼는 브룩클린에서 바라본 맨하튼 야경에 취해 어제의 숙취는 뒤로 한채 다시 한모금 맥주를 넘긴다. 


©2014 Jaiseok Kang a.k.a Jason River.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Jason Ri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