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2

5 Pointz, Friday, April 10th, 2009



이전 글과 사진(PART-1)을 보시려면 여길 클릭


2009년 4월 10일 오후 세시경, 여느때와 같이 작업실에서 작업을 하다 바깥 공기를 쐬러 건물뒤 바깥에 있는 비상계단으로 나갔는데 구름의 모습이 유난히 음산해 다시 작업실로 돌아가 카메라를 들고 나와 하늘을 찍었다. 





Friday 3pm, April 10th, 2009, 5 Pointz, Long Island City, NY  





그리고 한시간 뒤인 4월 10일 금요일 오후 4시....

쾅!!! 하는 굉음과 함께 건물이 진동을 했고, 조금뒤에 같은층 스튜디오에서 작업하고 있던 예술가들이 복도로 나와 911에 전화를 해 다급하게 소리를 치고 있는 것이다. 

무슨 큰일이 일어났다는 확신과 함께 한시간전에 서 있었던 계단쪽으로 가보니 3층과 4층을 연결하고 있었던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계단이 무너져 내린 소리였던 것이다. 본능적으로 카메라를 들고 반대쪽 출구를 이용해 무너진 잔해쪽으로 가보니 한 여성이 콘크리트 잔해 밑에 깔려 있는 끔찍한 광경을 목격, 1층 공장에서 일하던 사람들과 아티스트들이 그녀를 구하려 애쓰고 있었지만 잔해가 워낙 크고 2차적인 계단붕괴 위험이 있어 구조는 쉽지가 않았다. 





Friday 4pm, April 10th, 2009, 5 Pointz, Long Island City, NY  






몇분이 지난 뒤 수많은 소방차들과 소방관, 앰뷸런스가 건물을 에워싸고, 한참이 지난 후 소방관들이 그녀를 구출, 병원으로 급히 후송했다. 

콘크리트에 깔렸던 그녀는 이 건물 4층에 작업실을 가지고 있었던 보석 디자이너로 작업이 끝난후 건물뒤 비상계단으로 내려 오던중 계단이 무너져 이 끔찍한 사고를 당했던 것이다... 


이후 경찰들과 소방관들이 건물내부로 진입, 모든 사람들을 건물밖으로 대피시키고 문이 잠겨있는 작업실은 도끼와 해머로 부순후 안에 남아있는 사람이 있나 확인. 나를 포함한 밖에 있던 다른 아티스트들 역시 안에 물건이 있어 다시 들어가려 했지만 건물은 이미 잠정 폐쇄되어 주변은 그야말로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었다. 












 








Friday after 4pm, April 10th, 2009, 5 Pointz, Long Island City, NY


건물 3층과 4층을 연결하는 계단이 사라진 모습. 



4월 10일 금요일 오후 4시, 이 사건이 앞으로의 이 건물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꿔 놓을 것이라는걸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PART 2

5 Pointz, Friday, April 10th, 2009


©Jaiseok Kang a.k.a Jason River.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Jason River